top of page
INT441-FA21-Heesoo Kwon-Assignment 1a.pdf.jpg

M.I.Y. - Make It Yourself

Academic Year FA/2021

 

Client: Forsyth Satellite Academy

Location: 198 Forsyth St. NY​

MIY (Make It Yourself)는 Forsyth Satellite Academy의 학생들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설계 프로젝트로, 학생들과의 대화와 STEAM 교육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유연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학습공간에서 학생들은 선생님과 다른 학생들과의 더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창의력을 키우고 미래의 진로에 대해 더 깊게 고민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요소는 새로운 수납공간 솔루션으로, 기존의 교실의 수납공간 문제를 해결하고, 자료와 아이디어 공유를 통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시합니다.

Forsyth Satellite Academy.
 

Forsyth Satellite Academy는 198 Forsyth Street에 위치한 뉴욕의 Transfer high school입니다. 이곳의 학생들은 서로 다른 배경과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 주변에는 많은 갤러리와 패션거리가 있어서, 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미술과 디자인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교실과 STEAM Education.
 

STEAM은 기존의 STEM 분야에 미술(Art)을 통합시킨 교육 시스템입니다. Forsyth Satellite Academy는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과 정체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더 상호적이고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학습 공간을 구축하기 위해 STEAM 교육 시스템을 도입시켰습니다.

Axonometric_Original_edited.jpg

Art Room

The photo of the classroom shows there is a lack of space to work  and to store materials. So all the materials that are bought by teachers and donated are stacked within classroom. 

Math Room

기존의 수학 교실의 사진은 학생들이 미술에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있고, 미술활동이 수학 공부에 활용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Corridor Room

벽의 게시판은 한동안 업데이트되지 않았습니다.

Science Room

선생님들은 기존의 학습환경에 존재했던 학생과의 수직적인 관계를 개선하고, 바닥에 고정되어 있던 기존의 보편적인 과학실 책상을 바꾸고자 했습니다.

Makerspace as the learning space.
 

Forsyth Satellite의 새로운 학습 공간은 일반적인 교실에서 학습에 보다 활용도가 높고, 학생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수 있는 환경으로 변화하였습니다.

Axon_Kor.-100.jpg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는 수납 선반

새로운 선반 시스템은, 아이디어의 ‘허브’라는 의미를 구현하고 제한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반의 수를 늘리기 위해,

육각형 모양으로 디자인했습니다. 학생들은 이 선반을 통해 남은 재료와 끝내지 않고 남겨진 작품들은 서로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Material Box:

1.

학생들이 쓰고 남은 재료나, 선생님들이 사 온 새로운 재료들을 선반에 넣어둘 수 있습니다.

재료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끝내지 못하고 더 이상 작업하지 않기로 결정한 미완성의 작품들도 넣을 수 있습니다.

2.

다른 학생이 본인의 작품에 필요한 재료, 혹은 미완성 작품을 발견합니다.

3.

상자 안의 있는 모든 것들이 필요하다고 느끼면, 물건만 꺼내 옮기는 대신 선반 유닛 자체를 꺼내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선반 유닛 자체를 본인의 자리로 가져가 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ol Box:

공구 선반은 유리로 된 문을 달아, 공구가 떨어지거나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하고 안전성을 높입니다. 공구들은 제각각의 길이와 크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반들도 세 개의 다른 깊이로 설계하고, 컬러 코딩 시스템을 사용하여 분리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만드는 학습 환경.

학생들은 선반 유닛을 재배치하며 학습 공간을 아이디어, 재료, 메시지가 공유되는 독특한 환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복서서히 도의 선반 유닛 수가 줄어들면, 선반이 분리하고 있던 공간이 열리면서 maker space와 복도를 연결하고, Room of sharing에는 선반 유닛이 추가되면서 개성이 생깁니다.

ezgif.com-animated-gif-maker (1).gif

Corridor with Shelves

ezgif.com-animated-gif-maker.gif

Room of Sharing

bottom of page